아이폰이 국내 출시되자마자 SKT 대리점에서 아이폰15프로 화이트 (실제 제품명: 실버) 구매했어요. 갤럭시에서 넘어가는 상황이었는데 사전예약하고 기다리다가 당일 오전에 개통 바로 진행해 주셨습니다. 바로 써볼 수 있었고 며칠 사용 한 후 간단하게 후기 남겨보려고 합니다.
아이폰15프로 화이트 색상 이게 맞아?
처음 대리점에서 사전예약 상담할 때 화이트 색상을 예약하고 싶다고 하니 직원분이 이번에는 화이트로 명명된 색상은 없고 실버 색상이 기존 화이트 색상과 거의 같게 나왔다고 말해주셨어요. 그래서 그런지 이번에 아이폰15 프로 화이트 색상은 화이트에 실버 한 방울 추가한 느낌이라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 아이폰15프로 색상 확인
저는 아예 그레이 쪽으로 고르고 싶지 않았고 아이폰 화이트 로망이 있었기 때문에 다른 색들은 눈에 들어오지 않았습니다. 대리점에 실버 색상이 한대 밖에 안들어왔다고 하셨는데 일찍 사전예약 해둬서 제가 받을 수 있었어요.
갤럭시에서 아이폰으로 넘어간 이유
앱테크 명목으로 갤럭시를 오래 사용해왔는데 요즘에 앱테크나 코인쪽 앱을 거의 사용하지 않으면서 (기존 폰 2년 넘게 사용 중이어서 교체 시기였음) C타입 충전 가능한 아이폰 15로 넘어가고 싶었습니다.
몇 년 만에 사용하는 아이폰이라 아이폰은 꼭 화이트 색상으로 구매하고 싶었고 실버 색상이 진짜 화이트에 가깝게 나와서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아이폰15프로 발열?
해외에서 먼저 출시되면서 후기 중에 가장 걱정했던 부분은 아이폰15프로 발열이었습니다. 기존 갤럭시도 열감이 없다고는 할 수 없었는데 도대체 어느 정도이길래 다들 발열 걱정을 하는 걸까 궁금했어요.
핸드폰 개통한 날 카메라를 켜둔 채 좀 오래 있었는데 핸드폰이 정말 뜨거워지더라고요. 게임은 전혀 안 하고 자주 카메라는 자주 사용하는 편인데 이렇게 뜨거워진다니 걱정이 앞섰습니다.
그러다가 아이폰 업데이트에 발열감을 해결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있다고 하여 바로 업데이트 진행했습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이후에 발열 때문에 불편했던 적은 없는 것 같아요.
그밖에…
갤럭시에서 아이폰으로 넘어가면서 불편했던 점은 며칠 안에 해소가 되었어요. 이번 아이폰 프로 사이즈가 저한테는 아주 잘 맞았고 무게감도 부담스럽지 않아서 더 좋았습니다. 아이폰 16은 또 어떤 변화가 있을지 궁금하지만 일단 아이폰15프로 화이트 갈아탔으니 2년 이상 잘 사용해 보도록 할게요. 카메라 색감도 아이폰이 갤럭시보다 훨씬 만족스러웠습니다. 사진 찍을 맛이 나네요.
ps. 핸드폰을 아이폰으로 교체했더니 애플 계열 애플워치도 사고 싶고 이어폰도 애플걸로 사고 싶고 드릉드릉 난리도 아니네요. 허허.